아고다 비회원으로 호텔예약한 경우
아고다에서 비회원으로 호텔 예약을 하게 되면 바로 결제 예약으로 진행되지 않고, 숙박 당일 기준 8일 전에 자동 결제가 진행됩니다. 때문에 예약을 미리 한 상태이고 여행 계획이 취소되었거나 변경되었다면 숙박 당일 기준으로 8일 전에 취소하면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처음 아고다에서 호텔 예약을 할 경우 카드 번호 입력,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게 됩니다. 아고다 회원이 아니더라도 비회원으로 예약이 가능한데요, 비회원으로 예약할 경우에는 이메일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메일에 예약 확정 확인 메일을 받을 수 있고 예약을 취소할 때에도 확정된 예약취소 정보를 메일로 받게 됩니다.
그럼 어떻게 아고다 비회원도 예약취소가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메일에서 예약 취소하기
아고다 비회원으로 호텔이나 비행기, 여행지에 대해서 예약을 진행하였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였을 것입니다. 예약 확정 내용도 이메일로 받게 되는데요, 메일로 받은 예약 확정서를 우선 찾습니다.
“고객님의 예약이 확정되었습니다.” 라는 예약확정 메일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예약 번호와 함께 “예약 관리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예약 관리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아고다 홈페이지로 자동으로 이동됩니다.

호텔의 경우 숙소 정보에서 아래쪽으로 내려오게 되면 예약 관리 메뉴가 있습니다. 예약 관리 메뉴에서 “예약 취소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예약 취소 사유에 대해서 물어보게 되는데요, “이 사이트에 없는 다른 숙소 예약을 위해” 이런 식으로 하나 선택합니다. 아무거나 선택해도 예약 취소 100% 됩니다. 또한 안내문에 예약 무료 취소라고 적혀 있는데요, 지금 이 예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별도의 요금은 부과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를 확인합니다.

“예약 취소 계속 진행하기”를 선택합니다.
다시 한번 더 정말로 이 예약을 취소할 것인지 물어보게 되는데요, “이 예약 취소하기’를 누르면 최종적으로 예약이 취소됩니다.
예약이 성공적으로 취소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확인하면 예약이 취소된 것이지만 100% 무료 취소가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현재 사용 중인 이메일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최근 네이버 메일함에서 아고다에서 예약이 취소되었다고 메일을 회신 받게 된 것을 선택합니다.

메일 내용에 “고객님의 예약이 성공적으로 취소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정상적으로 호텔 예약 취소가 100% 된 것입니다.
자동 결제 형태로 진행되는 예약 시스템이기 때문에 숙박 당일 기준으로 8일 전에 취소하면 100% 무료 예약 취소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