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로 된 사진이나 이미지를 가지고 한국어로 번역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네이버 파파고 번역이랑 구글 번역입니다. 이 2가지가 가장 정확도가 높고, 신뢰가 좋다고 판단됩니다. 일본 여행을 가거나 일본 게임을 할 때면 일본어를 잘 몰라서 궁금하거나 막히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럴 경우 화면을 캡처해서 번역기로 번역하면 됩니다.
아래 설명되어 있는 방법은 사진으로 일어를 번역하는 방법이며, 네이버 파파고 번역기랑 구글 번역기의 사용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였습니다.
네이버 파파고에서 일어 번역하기
네이버 파파고 앱을 실행합니다. 실행이 안 된다면 현재 파파고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설치해 줘야 됩니다. 파파고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아이폰에서는 앱스토어, 갤럭시폰에서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해서 “파파고”라고 입력해서 찾은 후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파파고 앱을 실행합니다. 화면에서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좌측 하단에 이미지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번역할 일본어가 있는 사진을 불러옵니다. 언어 감지를 자동으로 되면서 한국어로 번역이 완료됩니다.
번역 정확도는 85% 정도 됩니다. 다소 번역이 엉터리로 된 경우도 있지만 이 부분은 대충 알아볼 수 있는 수준이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정리
- 파파고 앱을 실행합니다.
-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 번역할 일어 사진을 불러옵니다.
- 자동 번역됩니다.
구글 번역기에서 일어 번역하기
이제 구글 번역기로 일어 -> 한글로 번역을 해볼 텐데요, 구글 앱에서 번역해도 되고, 구글 번역기 앱으로 번역해도 됩니다.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폰에는 구글 번역기, 구글 앱 모두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해서 다운로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에서는 앱스토어에서 구글 번역기 또는 구글 앱을 설치하세요.
구글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한자, 영어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카메라 탭을 선택하고 사진앨범에서 일본어가 적혀 있는 사진을 불러옵니다. 언어는 자동으로 감지되면서 일본어 -> 한국어로 번역해 줍니다. 번역 정확도는 95% 정도 됩니다. 파파고 보다 번역 정확도가 조금 높은 것 같고, 매우 깔끔합니다.
다만, 여러 번 번역을 할 때 약간의 정확도가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상하면 다시 번역을 하면 됩니다.
정리
- 구글 앱 또는 구글 번역기를 실행합니다.
- 번역 기능을 선택합니다.
- 카메라 탭을 선택합니다.
- 일어 사진을 불러옵니다.
- 자동으로 번역이 완료됩니다.
구글 앱에서는 구글 렌즈가 번역해 주며, 구글 번역기에서는 번역기 자체적으로 번역을 해줍니다. 둘 다 동일한 기능을 하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걸로 선택하면 되겠습니다.